티스토리 뷰

반응형

VMware vCenter에서 Host IPMI 시스템 이벤트 로그 상태에 대한 경고를 확인할 때가 많다


아래 링크를 가보니 

https://kb.vmware.com/selfservice/microsites/search.do?language=en_US&cmd=displayKC&externalId=1033725

VMware에서도 인지를 하고있는 내용이었으며, 이것이 왜 발생이 되고 해결 방법에 대해서 가이드는 해주고있습니다.

그렇다면 실제로 작업을 하면 어떻게 작업을 진행 하면, 이 경고를 사라지게 할 수있을까요?

esxcli hardware ipmi sel 을 입력 한 뒤, enter를 치면 사용가능한 commands 가 나오고

Homepage에서는 clear를 하라고 하였지만, list를 먼저 확인을 해보겠다


List를 확인 한 결과 2015-02-09T13:56:36 초 까지의 64개의 기록 갯수가 있었다

Get을 이용해서 확인 해 보니 다양한 정보들이 있었다

그럼 홈페이지에서 작업을 하라고 한 command를 입력을 해보자

입력을 하고 get 및 List를 확인을 하니 Get 에서는 Total Records가 0으로 바뀌었고, List를 치면 아무 내용도 나오지 않았다.

그럼 vCenter에서의 경고는 사라졌을까?



command 입력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삭제가 되었다.


* 결론 


경보를 지우는 것은 VMware KB를 통해서 esxcli를 이용해서 clear를 해줄 수는있다.

다만, 이 증상이 왜 발생이되고 날짜가 2015년에 난 Data를 Hardware에서 정리를 해주지 않으면 지속적으로

vCenter에서는 Trigger을 통해서 경보를 띄우는게 아닐까?

이 경보가 추후에 나오거나 비슷한 사례가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