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한 내용은 가장 쉽게 접근 할 수있는 Azure IaaS VM에 대한 크기 및 크기에 대한 Data Disk와 NIC 연결 갯수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합니다.
쉽게 Azure 사이트에서 정리가 되어 있지만, 매번 클릭을 하며 검색을 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있어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IaaS VM은 A,D,DS,F,GS,H 가 있으며, 각  크기별로 CPU 특화, Memory 특화, HPC에 특화가된 시리즈를 제공을 하고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D 시리즈와 F 시리즈는 가격은 비슷하지만, D시리지는 CPU와 Memory에 특화가 되어 있지만, F 시리즈는 CPU만 특화가 되어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로 인해, VM 시리즈를 선택을 하는 고객께서는 서비스를 하고자하는 서비스 유형에 맞춰서 VM 시리즈를 선정을 하여야 합니다.

그럼 이제 Azure에서 제공을 하고있는 다양한 시리즈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 시리즈


A 시리즈 - 계산 집약적 인스턴스
이 크기의 사용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 및 고려 사항은 H 시리즈 및 계산 집약적 A 시리즈 VM 정보를 참조하세요.


Av2 시리즈


D 시리즈


Dv 시리즈

*일부 지역에서는 Standard_D15_v2 크기에 대해 가속화된 네트워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현황 및 가용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참조 가속화된 네트워킹이 미리 보기에 있음 및 가상 컴퓨터에 대한 가속화된 네트워킹을 참조하세요.
**인스턴스는 단일 고객 전용의 하드웨어에 격리되어 있습니다. **인스턴스는 단일 고객 전용의 하드웨어에 격리되어 있습니다. 

DS 시리즈*

MBps = 초당 10^6바이트, GiB = 1024^3바이트
*DS 시리즈 VM에서 제공 가능한 디스크 처리량(IOPS 또는 MBps)는 연결된 디스크의 수, 크기 및 스트라이핑에 의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프리미엄 저장소: Azure 가상 컴퓨터 작업을 위한 고성능 저장소를 참조하세요.

DSv2 시리즈 *

MBps = 초당 10^6바이트, GiB = 1024^3바이트
*DSv2 시리즈 VM에서 제공 가능한 디스크 처리량(IOPS 또는 MBps)는 연결된 디스크의 수, 크기 및 스트라이핑에 의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프리미엄 저장소: Azure 가상 컴퓨터 작업을 위한 고성능 저장소를 참조하세요.
**일부 지역에서는 Standard_DS15_v2 크기에 대해 가속화된 네트워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현황 및 가용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참조 가속화된 네트워킹이 미리 보기에 있음 및 가상 컴퓨터에 대한 가속화된 네트워킹을 참조하세요.
***인스턴스는 단일 고객 전용의 하드웨어에 격리되어 있습니다.

F 시리즈


FS 시리즈*


MBps = 초당 10^6바이트, GiB = 1024^3바이트
*Fs 시리즈 VM에서 제공 가능한 디스크 처리량(IOPS 또는 MBps)는 연결된 디스크의 수, 크기 및 스트라이핑에 의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프리미엄 저장소: Azure 가상 컴퓨터 작업을 위한 고성능 저장소를 참조하세요.

G시리즈

*인스턴스는 단일 고객 전용의 하드웨어에 격리되어 있습니다. 

GS 시리즈*

MBps = 초당 10^6바이트, GiB = 1024^3바이트
*GS 시리즈 VM에서 제공 가능한 디스크 처리량(IOPS 또는 MBps)는 연결된 디스크의 수, 크기 및 스트라이핑에 의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인스턴스는 단일 고객 전용의 하드웨어에 격리되어 있습니다. 

H 시리즈


N 시리즈 - 인스턴스


지원되는 운영체제
NC 시리즈 - 인스턴스

지원되는 운영체제


이렇게 다양한 용도의 서비스에 맞춰서 Azure IaaS도 많은 시리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을 확인 하시고자 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링크>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